본문 바로가기

Game

유튜버의 삶 (Youtubers Life) 소개/리뷰/공략/한글

SMALL


유튜버의 삶(Youtubers Life)은 GameDevTycoon 과 비슷한 게임으로 주인공이 학생 부터 유튜버로써의 성장을 해나가는 방식의 타이쿤 게임이다. 현재까지는 게임 장르에 유튜브 채널만 선택가능하지만 앞으로 여러 장르에 유튜브 채널이 추가될 예정이다. 


자신의 영상을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자신의 팬과 수입을 만드는것이 주목적이다. 그 밖에도 집을 꾸미거나 결혼이나 연애도 가능하다.


 


위 영상처럼 한글패치도 존재합니다만 비공식 한글패치이므로 게임을 구매하여도 따로 한글패치를 구하셔야합니다.

 

 

 

 

게임을 실행하고 로딩화면이 지나면 메뉴화면이 보입니다. 저기 컴퓨터를 하고있는 우리에 주인공이 보이네요. 마치...방구석 게임페인처럼 보입니다..

 

별도에 설정없이 새 게임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시작하면 이러한 오프닝이 진행됩니다. 이야기는 최고에 유튜버가 되고자 하는 주인공으로 시작되는군요.

 

 

 

오프닝 화면이 지나고 캐릭터 설정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처음에는 캐릭터에 성별과 피부색, 머리 스타일, 옷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옷과 악세사리만 이용할 수 있으며, 잠금된 아이템들은 게임을 하면서 얻을수 있나봅니다.

 

 

 

그 다음은 성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격은 총 6가지 종류로 각 성격마다 조건이 다릅니다. 성격 조건을 층족하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좋아하므로 욕심쟁이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유튜브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데. 아직 게임 채널밖에 선택을 하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추후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될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에 이름과 채널 이름을 설정해야 합니다. 위 처럼 한글 입력도 가능합니다 ! 이제 모든 설정을 마추었으니 본격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로딩화면이 지나면 주인공에 방에서 게임이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주인공에 성공한 미래에 모습?이 나와서 튜토리얼을 진행하네요.

 

저는 이미 한번 게임을 진행하였으므로 튜토리얼을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분이라면 꼭 튜토리얼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니까요.

 

위에 빨간버튼에 작은글씨로 튜토리얼 건너뛰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 게임에 주 목적을 달성하는 요소인 영상제작을 해보겠습니다.

 

 

 

주인공에 방에 게임책장을 클릭하거나 컴퓨터를 클릭하여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작할 영상에 게임을 선택하고 영상 타입을 고릅니다.

 

처음에는 "플레이" 외에는 선택할 수 없으니 플레이를 고르고 "영상시작"을 누릅니다.

나중에 레벨업을 하여 스킬을 늘리다보면 다양한 영상 타입을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 시작"을 누르면 화면이 데스크탑으로 넘어가면서 저렇게 하드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상 제작에 필요한 주요 하드웨어는 마이크와 웹캠, 본체이므로 나중에 이것들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영상제작 완료 후 인코딩 작업이 이루어지는 이 작업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영상제작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영상 촬영과 편집단계를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영상에 품질이 결정되며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촬영 단계에서는 각 상황에 맞는 카드를 선택해야 됩니다. 카드는 영상에 도입부, 전환점, 본론, 마무리 부분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있으며 종류는 4가지가 있습니다. 각 카드에는 총 4가지에 각본, 퍼포먼스, 음향, 영상 후 처리에 품질요소를 증가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카드는 레벨업을 하면 얻을 수 있으며. 카드 선택에는 전구모양(에너지)가 소모되는데 이것도 레벨업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양이 증가합니다. 아무래도 이 에너지양 소모가 높은것이 영상 품질에 좋은효과를 주지만,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어 나머지 영상 촬영을 못할 수도있으므로 적절하게 선택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편집 단계에서는 촬영이 완료된 영상을 순서에 맞게 연결하여 영상품질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많은 영상이 촬영되어도 편집할 수 있는 영상은 총 7개 입니다. 그러므로 영상에 품질과 적절하게 연결이 가능한 영상을 선택하여 배치해야합니다.

 

 

 

영상제작이 완료되면 결과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결과화면에서는 영상에 품질지수가 표시되며 품질요소에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영상을 좋은 품질로 영상을 제작하면 다음에 제작할 영상은 더욱 좋은 품질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이 완료되면 이제 영상을 인코딩하고 업로드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때에는 데스크탑을 사용할수 없으므로 욕구(음식, 수면)을 채우거나 처음에는 주인공이 아직 학생이므로...공부를 하러가주면 시간이 금방흘러 영상이 업로드 됩니다.

 

 

 

영상이 업로드되면 위에 처럼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영상에 대한 평가를 보여줍니다만 나중에는 영상을 제작하면서 결과값을 볼수 있기에 어떤 평가가 나올지 대충 알수있으므로 굳이 확인하지 않게 되더군요.

 

 

제작한 영상에 사용한 게임이 품질과 순위가 낮은데. 깨 괜찮은 평가를 받았네요 ㅋㅋ

 

 

 

자 ! 이제 시청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냥 보는것과 팬, 수입이 늘어나는것을 볼수있네요. 아무래도 팬이 늘어날수록 수입도 증가하니까. 팬 수를 늘리는것이 중요합니다.

 

현재는 홍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지만 나중에가면 이 단계에서 제작한 영상에 홍보가 가능합니다. 홍보를 하면 그냥 보는 숫자에 대해서 증가합니다. 뭐 많이 볼수록 그 만큼 팬도 많이 늘어나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공략글은 여기까지이고요. 혹시 오타나 잘못된 내용 또는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립니다 !

 

 

 

 

이 글에 사용된 게임 버전은 0.7.11 입니다. 버전에 따라 위 이미지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