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Factorio

팩토리오(FACTORIO) 공략 - 새로운 시작 2 : 기차

SMALL



현재까지 완료 된 연구입니다. 저번 화에 비해 약 2 배 정도 기술발전을 이루었는데요. 너무 많으니 주력 기술 몇 가지만 소개 하겠습니다. 


레이저 기술 : 레이저 기술은 레이저 포탑과 군사 기술3 을 연구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레이저 포탑을 연구하면 탄창이 필요 없고 전기로 작동하는 강력한 레이저 포탑을 건설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관 포탑에 탄창을 갈아줄 필요가 없는거죠 !



고급 원료 가공 2 : 완료하면 전기 용광로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전기 용광로의 효율은 강철 용광로와 같지만 석탄을 소비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하여 더 친환경 적으로 오염율이 적습니다. 


배터리 기술 : 전지와 사이언스 팩 3를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황 제조 기술과 플라스틱 기술 : 석유를 가공하여 황과 플라스틱을 제조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황은 황산과 폭탄을 만들 때 사용되며 황산으로는 전지를 만들 때 사용됩니다. 그리고 플라스틱은 고급 회로 제작에 사용됩니다. 


석유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원료는 석유 가스입니다. 나중에 고급 원유 젱제 기술 연구를 완료하면 중유나 경유를 석유 가스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저장 탱크를 건설하여 저장해두었다가 고급 원유 정제 기술 시 석유 가스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석유 자원으로 고체 연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만, 이는 석탄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고체 연료를 만들다 보면 석유가 금방 고갈됩니다...물론 석유가 고갈되어도 다른 자원과 달리 채집이 멈추지는 않지만 0.4/s 의 소량을 채집하게 됩니다.



주요 연구 사항은 여기까지이며 현재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전기 용과로 및 각종 전기 시설의 증설로 전기가 많이 부족하게 되어 증기 발전기를 많이 지어주었습니다.





석유 매장지입니다. 석유는 유체 연구가 완료 되면 배럴을 제작할 수 있게되는데. 배럴에 저장하여 운반 할 수 있습니다.


각종 기술의 연구로 플라스틱, 황, 황산, 전지를 제작 할 수 있게 되어 저장 탱크에 저장한 자원을 화학 공장에서 가공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석유 가공지는 근처에 물이 있는곳이 좋습니다. 나중에 사이언스팩 3를 사용하여 고급 원유 정제 기술 연구가 완료되면 원유 정제소나 화학 공장에 물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원유 정제소에서 만들어내는 화학 가스, 중유, 경유가 모두 사용되어야 새로 만들어 냅니다. 저는 중유와 경유가 저장 탱크에 가득차서 화학 가스 가공 진행이 안되어 중유와 경유를 고체 연료로 전환하여 보관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이언스팩 생산 시설 및 연구소 입니다. 사이언스팩 3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물품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인지 비효율에 만들어내기에만 급급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ㅜㅜ





그리고 구리 매장지에 구리가 고갈되어 다른 매장지에서 구리 자원을 기차로 운송하였습니다.

사실 아직 주변에 소량에 구리 매장지가 여러곳 있어서 그곳에서 자원을 끌어오면 되지만, 기차를 활용할 겸 또 이런식으로 각 매장지에 자원이 고갈되면 그곳에 하역소를 만들 예정입니다. 구리는 구리 원석은 구리 판 외에는 가공하지 않기에 전기 용광로도 같이 만들어 주었습니다.


자 이제 기차를 타고 구리 매장지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동 경로는 Factory-Cu 에서 Copper 까지 입니다. 구리가 영어로 Copper 입니다. 그리고 원소 기호는 Cu ! 이고요. 슬슬 이과 냄새가 물씬 풍기네요. 철도 옆에 대형 전신추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이는 구리 매장지에 채집 시설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설치 해주었습니다.


아, 혹시나 자신이 만든 기차에 치여 죽는 일은 없도록 조심 합시다...빠른 속도로 달리는 기차에 치이면 바로 산산조각 납니다. 필자도 철도 위에서 딴짓하다가 몇번 치인적이 있죠...





구리 매장지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구리 원석이 매장되어 있어 이정도면 앞으로 구리가 고갈될 걱정은 없을것 같네요. 


주변에 적이 있어서 석벽으로 둘러쌓은 후 레이저 포탑을 각 외곽에 설치해주었습니다. 이제 시설은 안전합니다 ! 안전제일 !


아직 전기 채광 드릴을 모두 설치하지 않았지만 28개의 전기 채광 드릴이 작동 중으로 빠른 속도로 구리를 채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공장에 전기 공급 시설을 더욱 건설 한 후 나머지 전기 채광 드릴을 설치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현재 증설된 증기 발전소에 현황입니다. 엄청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여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예...제가 바로 이 행성에 환경오염의 주범입니다. 이로인해 방에서 적이 쳐들어오고 있지만 튼튼한 방어라인이 있지요. 


태양 에너지를 연구하여 태양광 발전기를 제작할 수 있지만, 효율도 안좋을 뿐 더러 공간도 많이 차지하여 비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저의 목표는 빠르게 발전하여 이 행성을 탈출하는것이니 이 행성의 환경 따위 알게 뭡니까 ㅎㅎㅎㅎ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