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Capitalism

캐피탈리즘 랩 (Capitalism Lab) 브랜드 전략

SMALL

캐피탈리즘 랩에는 3가지에 브랜드 전략이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상품에 종합 품질에 영향을 줍니다. 종합 품질이 높을 수록 좋은 가격으로 더욱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종합 품질은 상품의 품질(원료 품질 + 생산 기술) + 브랜드로 이루어지며, 각 도시에는 상품 판매를 위한 최소한에 품질이 정해져 있습니다.

 

 

현지에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저 종합 수치를 이상이 되어야 상품 판매가 됩니다. 이 종합 수치를 맞추기 위해서 가장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수치를 올릴수 있는 방법이 바로 브랜드입니다.

 

물론 브랜드 가치만 높다고 무조건적으로 상품이 잘 팔리지는 건 아닙니다. 위에 관계를 보면 브랜드는 15%, 품질 36%, 가격 49% 로 되어 이 상품에 판매양을 좌우 것에 비중이 가격이 가장 큰것을 볼수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부서를 추가하여 미디어 기업을 선택하고 광고비를 제공하여 올릴 수 있으며, 또 한 상품에 수요와 공급을 원활하게 맞추면 오릅니다.

 

자사에 브랜드 전략은 기업 상세 보고서에 브랜드 탭을 선택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전략을 바꾸면 기존 브랜드 가치는 초기화됩니다.

 

 

 

 

제품별 브랜드 - 처음 시작하면 이 브랜드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 브랜드 전략은 상품 마다 브랜드 가치가 다릅니다. 하나에 상품에 하나에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주력 상품을 정하고 판매하여 수익을 올리고 다른 경쟁사와 시장 경쟁을 하게됩니다. 이 브랜드 전략을 선택하면 빠르고 적은 광고비로 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 한 브랜드 가치를 관리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에 상품 마다 광고비가 지출되어 판매하는 상품이 늘어날수록 광고비가 지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종류별 브랜드 - 브랜드 가치가 한 상품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음료수 브랜드, 가구 브랜드, 전자제품 브랜드 이런식으로 나누어진다고 보면됩니다.

 

이 브랜드 전략을 선택하면 자사에서 판매하는 주력상품에 상품 종류 안에 다른 상품을 판매할 경우 따로 브랜드를 관리 하지 않아도 되어 상품 종류 안에 다른 상품 시장에 진출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하나에 주력상품 시장을 독점하고 나서 주력상품이 포함된 상품 종류에 다른 상품을 진출할 때 이 전략을 선택합니다.

 

이 경우 제품별 브랜드에서 발생되는 광고비 보다 적은 광고비로 브랜드 가치를 관리할 수 있지만, 제품별 브랜드 전략 보다 낮은 속도로 브랜드 가치가 상승되며 해당 상품 종류에 상품 하나에 수요와 공급에 문제가 발생되면 상품 종류에 모든 상품에 브랜드 가치가 영향을 받게되어 관리가 어려워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업 브랜드 - 브랜드 가치가 하나에 기업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브랜드 전략을 선택하면 상품 종류에 상관 없이 자사에 모든 상품이 이 브랜드 가치로 통일되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브랜드 가치는 본사에 기업 홍보를 통하여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매우 적은 광고비가 발생되지만, 매우 느린 속도로 브랜드 가치가 향상되며, 많은 상품을 진출할 경우 브랜드 가치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보통 이 브랜드 전략을 선택하지 않습니다만, 앞으로 추가될 DLC에 기업 그룹이 추가될 예정으로 그 때 활용하기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든 브랜드 전략에 브랜드 가치는 광고비를 지불하여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판매되는 상품에 수요와 공급이 원활할 경우 향상되는 브랜드 인지도가 있습니다.

 

각 브랜드 전략 마다 지출되는 광고비와 브랜드 가치 관리에 따른 차이점이 있으며, 브랜드 전략을 선택하는 요령은 자사에 규모와 진출하는 상품에 따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각 브랜드 전략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광고 부서를 배치하여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품별 브랜드 전략

1. 소매점애서 광고

 

처음에는 각 소매점에 광고부서를 추가하고 미디어 시설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보통 빠르게 주력 상품에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침대 상품만 광고를 하여 브랜드 가치를 형성합니다. 하지만 소매점이 많아질수록 광고비도 증가하고 관리하기도 어려워집니다.

 

2. 창고에서 광고

 

해당 상품 시장에 공급 보다 수요가 많을 경우 창고를 건설하여 여러 공장으로 부터 상품을 공급 받도록 해야되는 규모에 시장이라면 창고에 3개에 광고부서를 설치하여 각 미디어 (TV, 신문, 라디오) 시설에 광고를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종류별 브랜드 전략

 

보통 상품에 시장 규모는 하나에 공장과 하나에 창고로 공급받도록 하여도 충분합니다. 만약 부족하다면 직원 훈련을 실행한다면 충분할 것입니다.

 

종류별 브랜드 전략에서는 가구 상품 종류인 침대, 의자, 소파을 하나에 창고에 공급 받고 광고 부서와 연결하여 주면 자사에 가구 상품 브랜드 가치를 한번에 올릴 수 있습니다.

 

 

 

기업 브랜드 전략

 

기업 브랜드 전략은 도시에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브랜드 전략으로 본사에 공공 관리부를 설치하여 홍보 비용을 조절하여 주면됩니다. 홍보 비용은 자사에 크기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