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NDS]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스 (RPG 추천) 소개 및 공략

SMALL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스(융합판)



1. 소개

NDS로 출시된 환상수호전 시리즈 주 하나로 외전 성격으로 제작되었다. 2009년 7월 일본음성이 삭제된 한글판이 정식발매되었다. 위 융합판은 일본판에 한글판을 융합하여 일본음성 제공과 한글패치가 적용된 형태이다. 그러나 버그로 이름짓기가 불가능하다. 모두 공백으로 표시된다. 하지만 게임 하는데 딱히 지장이 없다. 만약 굳이 이름을 짓고자 한다면 치트를 사용하면 가능하다. 



2. 평가

환상수호전, 환상수호전2의 뒤를 이은 명작이었으나 다음작이 망해서 후속작 계획이 물 건너 가버린 비운의 걸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자동 전투와 드랍 템을 제외하고 상점 장비로 충분하기 때문에 교역 시스템을 사용하여 돈을 불려놓으면 장비 걱정 할 일이 없어 게임 난이도는 매우 쉬운편이다. 하지만 진엔딩을 위해서 108명의 모든 캐릭터를 전부 영입해야하기 때문에, 영입 시기를 한 번 놓치면 진엔딩을 위해 게임을 리셋해야 된다. 


스토리의 경우 상당히 평이 좋다. 풀음성까지는 아니지만 전투음성이나 이벤트 씬마다 음성이 상당히 많이 있어 진행에 지겹지 않은 편이다.  게임내에 쓰인 OST와 BGM 또한 DS치고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면서 호평을 받았다. 


NDS 게임 중 한글화가 된 RPG가 별로 없기도 하고 명작이라고 소문 난 탓에 중고가도 상당히 비싼편이다.


NDS RPG 게임을 찾고있다면 한 번쯤 플레이 하기를 적극 추천하는 작품이다.



3. 공략 ( 출처: 루리웹 [정보]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스 공략&정보 모음★ )








4.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스(융합판) 다운로드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