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콜 오브 후아레즈 : 건슬링어 (Call of Juarez : Gunslinger) 소개 및 공략

SMALL
콜 오브 후아레즈: 건슬링어 (Call of Juarez: Gunslinger) Trailer




콜 오브 후아레즈: 건슬링어 (Call of Juarez: Gunslinger)


콜 오브 후아레즈 시리즈의 4번째 시리즈이자, 정통 서부시대 FPS로 희귀한 작품이다.

서부시대의 거물들이었던 빌리 더 키드(Billy the Kid), 존 웨슬리 하딘(John Wesley Hardin), 제시 제임스(Jessy James) 등이 얼굴을 비추고, 그들을 처치했던 현상금 사냥꾼인 사일러스 그리브즈(Silas Greaves)의 이야기다.


주인공 사일러스가 황소머리 주점에서 맥주를 마시면서 과거 모험담이자 세명의 원수에 대한 복수극을 풀어놓는 진행방식으로 사일러스의 회상이니만큼 남이 한 대사도 사일러스가 1인다역식으로 말해준다. 서부극답게 구수한 남부 사투리가 특징이다.


스토리의 전체적 완성도는 큰 단점도, 눈에 띄는 장점도 없이 평범한 수준이지만 이렇게 진짜로 주인공의 이야기를 듣는 것 같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연출이 큰 호평을 받았다.



특징

이 FPS 게임의 특징은 집중(Concentration), 죽음의 감각(Sense of Death), 결투(Dueling), 진실의 조각들(Nugget of Truth)이다. 


집중(Concentration)은 모든 적을 죽일 때마다 게이지가 차오르며, 게이지가 조금이라도 차있으면 쓸 수 있다. 발동 시 사일러스는 적들이 눈 깜박하는 사이에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게이지가 다 차기 전에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모두 차있을 경우보다 유지 시간은 짧다. 집중하는 도중 조작키를 다시 누르면 집중 상태가 끝난다. 게이지가 비었을 때 발동시키면 근처의 적이 잠시 동안 붉게 표시될 뿐이다.


죽음의 감각(Sense of Death)은 사일러스가 가끔 죽음을 속이는 방법을 쓸 수 있을 때, 해골 주사위(Skull-dice) 표시기가 활성화된다. 이것은 그리브즈가 죽음을 직면한 위기의 순간에, 치명적인 총알을 한 번 회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의 죽음의 감각은 자동으로 발동되며, 적의 총알의 표식을 찾을 수 없다. 노련한 총잡이는 죽음 직전에 이 능력을 이용해 흐름을 타고 역으로 적을 공격하는 게 가능하다. 심적인 부분과 관련이 있어 매번 운이 좋지는 않다. 예를들어 사다리를 오르내리거나 할때, 죽음의 감각은 운명에서 당신을 구해주지 못한다.


결투(Dueling)는 다른 총잡이와 죽음의 결투를 벌일 때, 명심해야 할 중요한 하나의 룰이 존재한다. 모든 결투는 명예롭거나 그렇지 않게 흘러갈 수 있다. 과거에 사일러스는 오직 상대가 먼저 총을 뽑고 난 뒤에만 총을 뽑았다. 당신이 명예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야, 아무 때나 총을 뽑아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추가적인 보상은 사라진다. 


진실의 조각들(Nugget of Truth)은 보통에 게임들에서 문서 등으로 표기되는 그런 수집하는 물건으로 게임 내에서 등장한느 사건이나 인물들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다. 게임 자체는 실제 시대를 바탕으로 허구적인 가공을 한 게임인데, 이 진실의 조각들은 이름답게 진짜 진실을 반영해서 죄다 역사 100% 반영이다. 조각을 찾으면 하나당 대략 1000 정도의 경험치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레벨업을 할 때는 상당한 도움이 된다.



스킬

세가지 스킬트리가 존재하며, 각각 12개의 스킬이 존재한다. 스킬트리라고는 하지만, 원할때 다른 트리의 스킬도 찍을 수 있으며, 같은 트리내에서도 선행스킬만 만족하면 자유롭게 찍을 수 있다. 


건슬링어 : 양손잡이 무법자(Gunslinger : Dual Wielding Desperado

 중거리에서의 치열한 총격전을 즐기고자 하는 자들을 위한 길. 스킬트리중에서 건슬링어는 리볼버의 양손 사용과 리볼버의 빠른 장전을 위해 존재한다. 리볼버의 이용과 근/중거리에 특화된 클래스로, 콤보와 관련이 크다. 강화 무기는 레인저/퀵슈터이다.


레인저 : 장거리 저격수(Ranger : Long Distance Sharpshooter)

 레인저는 스킬들이 완벽히 장거리를 위해 준비되어있다. 레인저 스킬은 조금 더 정확한 조준과 더욱 많은 라이플 탄을 소지 가능하다. 전체적인 총기 운용과 부가 능력 위주의 클래스로, 강화무기는 식스슈터와 라이플이다.


트래퍼 : 근접전의 명수(Trapper : Close Quarters Fighter)

 근접전을 위한 마스터리에는 강인함과 숙력된 트래퍼 가까이에 다가온 멍청한 적들을 일소해 버릴 큰 화력이 요구된다. 근접전에 특화된 클래스로, 폭발적인 화력위주이다. 단점이라면, 트래퍼스킬이 샷건위주라 다른 트리에서 트래퍼 스킬을 활용할게 그닥없다. 사실상 샷건 자체가 별로인 무기이기 때문에 취미용 OR 마지막에 찍는 스킬에 가깝다. 다만 신념의 갑옷 정도는 찍어주는게 좋다. 특화 무기는 샷건/소드오프 샷건/다이나마이트이다.





한글화

팀 한필드에서 비공식 한글패치를 내놓았다. ( http://hanfield.egloos.com/1128130 )


한글패치를 하고 아케이드나 듀얼 챌린지를 실행하면 게임파일이 손상되었다며 기록이 남지 않는다고 오류창이 뜬다. 기록을 남기고 싶다면 패치를 하지 않고 플레이하면 된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