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진격의 거인(進撃の巨人) Attack on Titan / A.O.T. Wings of Freedom 소개 및 공략

SMALL

진격의 거인(進撃の巨人) Attack on Titan / A.O.T. Wings of Freedom 소개 및 공략




진격의 거인 Attack on Titan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소개

2016년 6월 2일 한국에 발매되었으며 코에이의 무쌍 시리즈처럼 하나의 넓은 맵에서 아군과 연계 등 하여 거인과 전투 하며 스토리를 진행해 가는 게임이다.



특징

두가지의 모드가 있다. 진격 모드와 벽외조사 모드로 진격모드는 애니 1기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는 스토리 모드이고 벽외조사 모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며 벽 바깥 조사를 하며 임무를 수행하는 모드이다.


가장 큰 특징은 입체기동장치이다. 지형이나 거인에게 앵커를 받아서 공중을 스피드하게 날아다니며 이동하거나 타격할 수 있다. 록온을 하면 록온 지점까지의 거리가 표시되며 먼 거리 일수록 가속도가 붙어서 공격의 위력이 강해진다. 입체기동장치나 칼날의 경우 제한이 있어서 교체를 하거나 보급을 받아야 한다.


거인은 3~4미터급에서부터 20미터 이상급까지 다양하게 나오며, 일반 거인 이외에 기행종, 초거대 거인, 갑옷 거인, 여성형 거인, 짐승 거인까지 나온다. 거인은 부위를 절단할 수 있는데. 양 팔을 절단하면 입으로 공격하고 양 다리를 절단하면 기어다닌다. 거인 토벌은 목 뒤를 베어야하며 토벌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잘린 부위도 다시 재생된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조작 가능 캐릭터가 해금이 된다. 각 캐릭터들은 특수 능력, 늘력치가 저마다 다르고 레벨업을 하면 특수 능력이 해금된다. 예를 들어, 아르민은 전투 능력치는 굉장히 낮지만 아군 NPC에게 명령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리바이는 전투 능력치가 굉장히 높고 특유의 회전공격을 쓸 수 있다. 엘렌은 거인화가 가능하며 , 거인화를 하면 굉장히 강력해지지만 시간제한이 있다. 거인화 상태에서는 지형을 파괴하는것도 가능하다.



평가

발매 후 루리웹 등에서의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인 편이다. 하지만 게임플레이 후반쯤에는 전투 패턴이 단순 반복적으로 느껴진다. 그래도 각 캐릭터별로 갖고 있는 고유의 스킬과 스피디한 전투, 훌룡한 타격감으로 즐기기에는 충분하다.



진격의 거인 Attack on Titan 트레일러(한글자막)




공략

진격의 거인 2

진격의거인2 공략 초반가이드

 

우호도를 통해 얻는 모든 스킬 모음 (스킬 사용 소감 + 추천도 적었어요)

스토리모드 우호도 올리기 선물 정리

선물 미세팁+도움

포획 노리시는 분들에게 깨알팁

어나더 모드의 모든 캐릭터 스킬

 

강화, 개조 등 정리

칼집/입체기동장치 강화 및 소재 파밍

돈이 여유 있을때 칼집/기동장치 강화 소재 노가다 장소 추천

+99★ 진식 세트 사용 소감 + 무라쿠모와 비교 (칼집, 봄베는 +99)


출처: 루리웹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