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llout

Fallout 4 DLC 오토매트론(Automatron)

SMALL

2016년 3월 22일 Fallout 4의 DLC Automatron 이 출시되었습니다. 주내용은 자신만의 로봇을 만들고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트레일러를 참고하세요.



오토매트론(Automatron)은 폴아웃4 첫번째 DLC이다. 2016년 3월 22일에 출시되었다.


사악한 로봇 군대가 커먼웰스에서 생기는 사건들을 다루며 로봇들을 파괴하여 얻은 부품으로 자신만의 로봇 추종자를 만들 수 있다. 




[설치]

확장팩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폴아웃 4 1.4 이상의 버전이어야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PC] Fallout 4 - CODEX + Language Packs + Update 1.4 + Automatron DLC


PASSWORD : PCGames-Download.NET


Update 1.4 by SKIDROW Download Link:

https://mega.nz/#!UJsknbbL!2DG7_TOpaFhGtLXZpeJw8iVZNZkqkC5doV1chGOgqeA


Automatron DLC by CODEX Download Link:

https://www.skidrow-games.com/fallout-4-automatron-dlc-codex/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하기 위해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됩니다. 패스워드는 PCGames-Download.NET 입니다.




[내용 및 공략]

DLC 진행은 플레이어 레벨 15 이후부터 캐러밴 라디오 신호를 받으면 가능하다. 핍보이에 라디오로 확인하면 상단이 로봇에게 공격 당하고 있으니 도와달라는 구조요청을 받고 그 곳에 찾아가는데, 이미 상단은 전멸하고 에이다라는 로봇 하나만 살아남아 항전하는 상황이다. 


간신히 살아남은 에이다는 상단의 전멸에 책임의식을 느끼고, 플레이어와 함께 상단을 공격한 이를 찾아 복수를 위해서 동행하게 된다.


다수의 오토매트론과 로보브레인을 파괴된 잔해에는 로봇인간의 신호를 해독할 수 있는 비콘이 있고 이를 해독하기 위해 에이다는 비콘을 자신의 몸에 부착한다. 비콘을 완전히 해독하여 신호의 근원지를 찾기 위해서는 두개의 비콘이 필요했고, 에이다와 플레이어는 비콘을 얻기 위해 로보브레인을 추적한다.


두 번째 로보브레인에서까지 비콘을 회수하고, 마지막 로보브레인의 신호를 추적하면 Rust Devil이라는 레이더 집단의 소굴을 발견한다. 격전 끝에 플레이어는 레이더 집단 소굴 한가운데에서 머리만 남아있는 로보브레인 지저벨(Jezebel)을 발견한다. 지저벨은 자기 머리를 분해하려는 미친놈들에게서 자신을 빼내주고 새 몸을 달라며, 그 댓가로 비콘을 넘겨주고 로봇인간 아지트를 열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제안한다.


레이더 집단 소굴에서 빠져나온 후 지저벨은 약속대로 비콘을 넘겨준다. 왜 기계인간이 커먼웰스의 악을 섬멸한다면서 사람들을 죽이고 다니느냐고 묻자. 지저벨은 "분명 우리는 인류를 도우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런데 나의 계산 결과 인류를 도와줘봤자 결국 고통 받다 전멸할 확률이 높다. 따라서 더 고통받기 전에 죽여주는게 더 합리적인 선택이다." 라고 대답한다.


기계인간은 로봇 부대의 수장으로 로보브레인을 붙여놨는데, 이 로보브레인들이 태생적인 결점 때문에 기계인간의 의도와는 달리 로봇군단이 파괴를 일삼게 된 것이다. 지저벨에게 새 몸을 만들어주면 로봇 인간의 아지트를 열 수 있는 부품(M-SAT) 설계도를 받을 수 있다. 에이다는 비콘 분석을 완료한 후 로봇인간의 소굴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알아낸다.


M-SAT를 오토메트론에 설치하고 로봇인간의 소굴에 가면, 달려드는 로봇들을 상대해가며 소굴의 중심부에 도달하면 로봇인간을 만날 수 있다. 웬일인지 로봇인간은 오히려 플레이어를 보고 "황무지의 악몽이여, 오늘 네 명을 끊어주마"라는 소리를 한다. 달려드는 다수의 오토메트론을 제압하다보면 로봇인간이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허세를 부리는데. 그 말대로 로봇 병력은 끝도 없이 몰려오지만 정작 어처구니없게도 기지 동력이 다 소모되어 로봇인간의 오토매트론들이 정지하고만다.


모든 로봇을 제압하면 로봇인간과 대면하는데, 로봇인간의 정체는 폴아웃 3의 등장인물 스캇 월린스키이다. 월린스키를 죽일 수도 있지만, 그에게 "니 로봇군대가 오작동하고 있다" 라고 알려준 후 개심시킬 수도 있다. 월린스키를 살려주면 로봇인간 코스츔을 받을 수 있다. 이후 월린스키는 자신이 통제하지 못하는 로봇 군단을 파괴해달라며 반복 퀘스트를 준다. 그리고 로봇인간의 소굴은 정착지로 활용이 가능하다.


DLC의 메인 퀘스트의 플레이타임은 약 2~3시간이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그러나 이 DLC는 동료 로봇 커스터마이징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것을 염두에 두자.


- 무기 및 방어구

테슬라 라이플 - 체인 라이트닝처럼 여러 적에게 전이되는 공격을 가한다. 


어썰트론 검 - 다른 칼 무기들에 비해서 우월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업그레이드가 별로 없다.


재활용된 어썰트론의 머리 - '어썰트론 레이저'를 사용한다. 발사할 시 맞은 적이 아닌 플레이어가 순간 초당 50에 달하는 방사능에 피폭된다.


미스터 핸디 톱날 - 미스터 핸디의 톱날 달린 팔뚝을 통째로 떼어낸 무기이다.


프로텍트론의 응시 - 레이져 라이플로 샷건 모드를 가지고 있다. 로봇인간(윌린스키)한테 얻을 수 있어서 죽이거나 훔쳐야 한다.


테슬라 T-60 파워 아머 - 유니크 T-60 파워아머로 몸통/윈팔/오른팔을 총 3파트이다. Rust Devil 두목인 이비가 입고 다니며 그녀를 죽이면 획득 가능하다. 머리와 다리는 따로 없고 평범한 T-60 파워 아머 파츠이다. 


로봇 아머 - Rust Devil 레이더가 입고다니는 갑옷이다. 


로봇인간 슈트 - 메인퀘스트 보상 아이템. 




[한글 패치]

폴아웃 4 1.4버전 한글패치 

현재 폴아웃 4 한글 패치는 2016년 3월 03일 4차 검수 끝난 팀 왈도의 한국어 패치가 있습니다. 


Korean Language Pack Download Link : https://drive.google.com/file/d/0ByRjXU4pHtWKSnUzUVBaeHZKeVU/view?pref=2&pli=1



DLC 오토매트론 한글패치


https://drive.google.com/file/d/0B-wM0nMIKkS1Wl84Y0pzTGMtYk0/view?pref=2&pli=1


압축 해제 후 폴아웃4 폴더에 Data 폴더 안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아직 100% 한글패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 한글패치 파일은 일어 번역기로 번역되었으며 번역이 조금 많이 이상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