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lls/Linux (Debian)

[Debian WLAN] wireless network setting (무선랜 설정)

SMALL

1. 무선 랜 카드 드라이브 설치 Ex) ipTIME A2000UA

 


apt-get install mask


드라이브는 무선랜카드 제조사 사이트나 구매시 함께 첨부된 CD 및 파일 중 Linux 를 지원하는것으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위 예는 ipTIME A2000UA 무선랜 카드를 사용합니다만, ipTIME 랜카드는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패키지 설치

apt-get install wireless-tools wpasupplicant



설정하기 위해 먼저 wireless-tools 와 wpasupplicant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리눅스에서 무선랜을 설정할 때 쓰이는 패키지가 wireless-tools 이며, wpasupplicant 는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 암호화(WEB/WPA/WPA2)를 지원하는 패키지입니다.



설정

vim /etc/network/interface


auto wlan0 : 자동으로 wlan0를 시작/정지 합니다.

iface wlan0 inet dhcp : wlan0 인터페이스에 DHCP를 사용합니다. 고정으로 설정하고자 한다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설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pa-ssid : 사용하고자 하는 ssid 를 적어줍니다.

wpa-key-mgmt : 사용하고자 하는 ssid의 암호화 유형을 적어줍니다.

wpa-group : 사용하고자 하는 암호화 유형에 형식을 적어줍니다.

wpa-psk : 사용하고자하는 ssid 설정에 패스워드가 걸려 있다면 적어줍니다.




- 위 과정대로 진행하면 대부분 성공할 것 입니다만... 저는 안되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 추가 설정이나 위 문제가 발견된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참 이상하네요? 왜 안될까..802.11ac 랜카드라 데비안에서 지원을 안하는걸까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