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Photo

Ryan Mcginley 사진전

SMALL

2014년 1월 15일 - Ryan Mcginley 사진전 청춘, 그 찬란한 기록


미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이자 뉴욕이 반한 세기의 아티스트, 라이언 맥긴리(Ryan McGinley)<청춘, 그 찬란한 기록>전은 청춘이라는 시기에 마주하는 내면적인 갈등과 열정, 그리고 일탈의 순간을 솔직하게 기록한 라이언 맥긴리의 대표적인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본 전시에서는 뉴욕에서의 자유로운 생활을 기록한 초기 사진 시리즈를 비롯해 미국 전역을 횡단하며 젊은 세대가 꿈꾸는 환상적인 풍경을 포착한 <로드 트립(Road Trips)>시리즈, 인간과 동물의 교감을 보여주는<애니멀(Animals)>시리즈와 유일하게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흑백 인물사진 시리즈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젊은 세대들이 겪고 있는 불안감을 다독이는 ‘힐링’이 화두가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대림미술관은 <청춘, 그 찬란한 기록>전을 통해 힘겨운 현재와 불안한 미래에 청춘을 저당 잡힌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그리고 되돌아갈 수 없는 청춘을 그리는 성인들에게 잃어버린 젊음의 자유와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찬란하지만 부서지기 쉬운 청춘의 눈부신 순간을 포착한 라이언 맥긴리의 사진들은 빛, 색, 그리고 에너지와 함께 어우러져 누구나 가슴 속 깊이 간직한 ‘청춘’의 떨리는 순간을 회상하게 하며 깊은 감동과 여운을 전해줄 것입니다. 


"내게 젊음이란 불안과 좌절이 아닌 모든 불가능에 도전하는 힘이자 긍정의 희망이다. 젊음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낙천적인 감정이 좋다." - Ryan Mcginley



Highway, 2007



Purple Beacon, 201









Dakota, 2004




Somewhere Place, 2011




Jonas Barn Snow Disco, 2009






제목

라이언맥긴리 - 청춘, 그 찬란한 기록

기간2013.11.07. ~ 2014.02.23.
주최대림미술관
장소

대림미술관



미술관 내 사진 촬영도 허용하고 있으며, 사진전에 일부 사진 포스터 및 편지지도 판매하고있다.

개인적으로, 싸구려 모니터로 감상하지 말고 직접 눈으로 한번 사진전에서 관람하면 감회가 새로울것으로 생각된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