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프트 (Raft) 소개 및 리뷰, 모드 추천

SMALL

레프트 (Raft)


 

소개

2018년 5월 24일 출시하였으며, 뗏목 위에 올라탄 채 망망대해를 표류하는 상황에서 생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해양 생존 건축 게임이다. 해류에 떠내려오는 아이템을 획득하여 생존에 필요한 도구 및 뗏목을 확장 할 수 있다. 정식 한글화가 되었으며 현재 챕터2 업데이트 예정이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며 같은 뗏목을 공유하여 함께 자원 채집을 하거나 탐험을 하고 자원을 수집하여 건축을 하는 등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먼저 싱글 플레이 이후 어느정도 게임의 익숙해지고 스토리를 진행 한 이후 멀티플레이를 추천하며, 얼리 엑세스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오랫동안 즐기기 적합한 게임이다. 또 한 모드를 설치할 수 있으며 아직까지 모드가 많지 않지만, 건축물을 추가하거나 일부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더욱 게임을 재미있게 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수신기와 안테나를 획득하여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설계도를 획득하여 상위 건축물인 앵커, 엔진, 핸들로 뗏목을 배 처럼 조작 할 수 있으며, 생물 연료 정제기와 파이프를 획득하여 생물 연료를 사용하여 엔진의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모드추천

 

먼저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Raft Mod Loader 가 필요하다.

www.raftmodding.com/download

 

Download - RaftModding

Welcome to RaftModding! The largest community for mods, scripts and utilities for Raft! We are a modding community that has created a Modloader to make gameplay more exciting, so if you want to play with some mods or create your own then visit our website!

www.raftmodding.com

Raft Mod Loader 를 설치 한 이후 해당 사이트의 Mods 메뉴에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Mod Loader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정상적으로 동작이 가능하다. 실행 후 단축키 F9 를 사용하여 모드 매니저를 실행 할 수 있으며, F10 으로 개발자 콘솔을 열 수 있다.

 

 

1. Water Wheels (www.raftmodding.com/mods/waterwheel)

고급 정수기의 옆에 설치하면 바닷물을 자동으로 채워준다. 설치 시 1층 바닷물 근처에 설치해줘야 한다.

 

 

2. Electricity Mod (www.raftmodding.com/mods/modelectricity)

엔진, 그릴을 장작 대신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주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풍차를 추가해준다.

 

 

3. More Trash (www.raftmodding.com/mods/moretrash)

바다에 표류하는 바다 쓰레기(자원)의 양을 늘려준다. 게임의 난이도를 낮아지며 건축의 초점을 두고자 하면 추천하는 모드이다.

 

 

4. MoreSailsMoreSpeed (www.raftmodding.com/mods/moresailsmorespeed)

돛 및 엔진의 스피드가 증가하며, 돛과 엔진을 일괄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단축키를 추가해준다. 돛과 핸들, 엔진을 바라보고 단축키 (Shift+E or R)를 사용하여 조작 할 수 있다. F10 단축키를 사용하여 개발자 콘솔에서 명령어를 사용하여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다. 

 

 

5. Arashi's Fishing Expansion (www.raftmodding.com/mods/arashi-fishing-expansion)

물고기 포획 그물을 추가해준다. 1층 바닥에 설치해야 히먀. 뗏목이 이동 중에만 물고기가 포획된다.

 

 

6. GarbageSucker (www.raftmodding.com/mods/garbagesucker)

포획그물 위에 설치 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장착 해줘야 한다. 그리고 주변에 보관함을 설치 해둬야 한다. 자원이 포획 그물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상자에 넣어주며 배터리를 소모한다. Electricity Mod 와 함께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7. Solar Panel (www.raftmodding.com/mods/solarpanel)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기를 추가해준다. 낮에만 충전된다.

 

 

8. KUtility (www.raftmodding.com/mods/kutility)

각종 치트를 GUI 시킨 모드로 단축키 K+U or U+K 를 사용하여 활성화 할 수 있다. NO SHARKS를 활성화하여 후반부에 갈수록 더이상 위협적이지도 그저 귀찮고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변하는 상어를 제거하여 편하게 파밍 할 수 있다.

 

 

 

 

LIST